서비스 약관

서비스 약관



이용약관
제1장 총칙

제1조(목적)
이 약관은 주식회사 펜타브리드(이하 “회사”라고 합니다)의 온라인 사이트 ‘민터 (www.nftminter.kr/www.nftminter.co.kr)’ 서비스 이용계약에서 회사와 회원 또는 회사와 비회원의 권리와 의무 등에 관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뜻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시스템’이라 함은 회원이 이용할 수 있는 NFT 제너레이팅 및 발행 서비스로 ‘NFTminter’와 연계되어 있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2. ‘이용자’라 함은 사업자가 제공하는 서비스 등을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3. ‘회원’이라 함은 서비스를 제공받기 위하여 서비스 이용 약관에 따라 회원 가입을 통해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서비스를 받는 자를 말합니다.
4. ‘비회원’이라 함은 별도의 회원 가입 없이 서비스를 사용하는 이용자를 말합니다.
5. ‘제너레이팅’이라 함은 알고리즘을 바탕으로 여러 소스들을 입력하면 알고리즘을 통해 다양한 형태로 수백, 수천 개의 유니크한 작품이 무작위 생성되는 디지털 아트의 한 형태를 말합니다.
6. ‘NFT’라 함은 교환과 복제가 불가능하여 저마다 고유성과 희소성을 지니는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한 디지털 토큰을 말합니다.
7. ‘민팅’이라 함은 그림이나 영상 등 디지털 자산의 대체 불가능 토큰(NFT)을 생성하는 과정을 말합니다.
8. ‘서비스’라 함은 회사의 시스템을 통해 제공하는 NFT를 제작하는 도구를 이용하거나 결과물을 만드는 일체의 행위를 말합니다.
9. ‘유료 서비스’라 함은 서비스 중 회사가 유료로 제공하는 ‘제너레이팅’과 ‘민팅’ 및 제반 서비스를 말합니다.
10. ‘샘플 이미지’라 함은 회사가 시스템을 통해 제공하고 제너레이팅을 테스트해 볼 수 있는 이미지를 말합니다.
11. ‘디지털 저작물’이라 함은 NFT와 연계되어 있는 디지털 이미지, 동영상 등의 디지털 저작물을 말합니다.

제3조(약관의 변경 등)
① 회사는 「콘텐츠산업진흥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령을 위반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② 제1항에 따라 약관을 변경할 경우, 사업자는 시행일 및 변경사유를 명시하여 개정 약관(현행 약관과의 비교표를 포함합니다)을 서비스 초기화면에서 다음 각 호에서 정하는 기간 및 시행일로부터 상당한 기간 동안 공지합니다. 다만, 정당한 사유가 있는 경우, 개정약관 등을 확인할 수 있는 링크 등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1. 변경하고자 하는 약관의 내용이 중대하거나 회원에게 불리한 경우 : 시행일로부터 30일 전부터 시행일까지
2. 제1호에 해당하지 않는 경우 : 시행일로부터 7일 전부터 시행일까지
③ 제1항에 따라 약관을 변경할 경우에 회사는 회원에게 다음 각 호에서 정하는 기한까지 변경 약관(현행 약관과의 비교표를 포함합니다) 및 변경사유를 전자우편주소로 전송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1. 변경하고자 하는 약관의 내용이 중대하거나 회원에게 불리한 경우 : 시행일로부터 30일 전까지
2. 제1호에 해당하지 않는 경우 : 시행일로부터 7일 전까지
④ 변경 약관은 제3항에 따라 동의한 회원에게 적용됩니다. 다만, 회사가 제3항에 따라 회원에게 고지하면서 『이 기한 내에 변경 약관의 적용에 대해 거절의 의사를 표시하지 않으면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라는 사실을 명확히 표시한 경우에 그 기한까지 거절의 의사를 표시하지 않은 회원에게도 적용됩니다.
⑤ 회사는 변경 약관의 적용을 거절한 회원에게 변경 전 약관을 적용합니다. 다만, 변경 전 약관을 적용할 수 없는 정당한 사유 또는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⑥ 제5항 단서의 경우에 회원은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 회사는 회원에게 위약금 등을 청구하지 않습니다.
⑦ 제6항의 경우, 회사는 회원이 입은 손해 또는 손실을 배상 또는 보상합니다. 다만,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1. 회사에게 책임이 없는 경우. 다만, 손실보상은 제외합니다.
2. 관련 법령의 제ㆍ개정에 따른 약관변경의 경우

제4조(약관의 해석 등)
① 회사는 신의성실의 원칙에 따라 공정하게 이 약관을 해석하며, 이용자에 따라 다르게 해석하지 않습니다.
② 회사는 이 약관의 뜻이 명백하지 아니한 경우에 이용자에게 유리하게 해석합니다.
③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해서는 「콘텐츠산업진흥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개인정보 보호법」 등 관련법 또는 회사와 이용자간 합의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제5조(개별 약정의 우선 등)
① 회사와 이용자가 약관의 내용과 다르게 합의한 사항이 있을 때에는 그 합의 사항은 이 약관보다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② 제1항에 따른 개별 약정이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령의 강행규정을 위반하여 무효인 경우에 이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제6조(신의성실의 원칙)
회사와 이용자는 상대방의 신의에 좇아 성실하게 서비스 이용계약에 따른 권리를 행사하고, 의무를 이행합니다.

제2장 서비스 이용계약 및 개인정보보호

제7조(회사의 관리의무)
사업자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 보호법」 등 관련 법률에 따라 서비스의 안정성 유지 및 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 등을 위한 보안시스템을 구축하고, 운영합니다.

제8조(허위정보 등의 제공 등 및 이용계약의 성립)
① 이용자가 사실과 다르게 개인정보를 제공하거나 타인의 정보를 제공하여 서비스 이용을 위해 청약한 경우 또는 청소년이 이용할 수 없는 서비스 이용을 위해 청약한 경우, 사업자는 승낙하지 않거나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② 사업자의 승낙이 수신확인통지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서비스 이용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제9조(미성년자 등의 회원가입과 법정대리인 등의 취소 등)
① 만 19세 미만의 이용자가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지 아니하고, 서비스의 회원으로 가입을 한 경우에 이용자ㆍ법정대리인 또는 승계인은 서비스 이용계약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다만, 「민법」 등에 따라 미성년자가 취소할 수 없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② 제1항 본문의 경우에 회사는 이용자의 법정대리인이 추인하기 전까지 서비스 이용계약을 철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가 회원이 미성년자라는 사실을 알았을 경우에는 철회할 수 없습니다.
③ 제1항 또는 제2항에 따라 서비스 이용계약이 취소 또는 철회된 경우에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받은 대금을 환급하며, 위약금 등을 청구하지 않습니다. 다만, 회사가 악의인 경우에 대금을 받은 날로부터 환급할 때까지의 기간에 대한 이자를 더하여 환급하며, 회원에게 손해가 있는 경우에 그 손해에 대해 배상하여야 합니다.
④ 제1항 또는 제2항에 따라 서비스 이용계약이 취소 또는 철회된 경우에 사업자는 그 회원의 정보를 지체 없이 삭제합니다. 다만,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에 따라 법정기간 동안 정보를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제10조(아이디 및 비밀번호 관리의무 등)
① 회원은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선량한 관리자의 주의의무로 관리하며, 제3자에게 이용허락할 수 없습니다. 다만, 회사가 동의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② 제1항 본문을 위반한 경우에 회사는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다만, 회원의 손해발생에 대해 회사에게 책임이 있는 경우에 회사는 그 범위 내에서 책임을 부담합니다.
③ 회원은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에 의해 사용되고 있음을 알게 된 경우에 즉시 회사에게 그 사실을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④ 제3항의 경우, 회원이 회사에게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회원의 손해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다만, 사업자에게 책임 있는 경우에는 그 범위 내에서 책임을 부담합니다.
⑤ 회원은 도용 등을 방지하기 위해 주기적으로 비밀번호를 변경하며, 회사는 회원에게 비밀번호의 변경을 권고할 수 있습니다.

제11조(회원에 대한 통지)
① 개별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이 지정한 전자우편주소로 그 내용을 전송합니다.
② 전체 회원에게 통지할 경우, 회사는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의 게시판 등에 7일 이상 그 내용을 게시합니다. 다만, 회원의 서비스 이용계약과 관련하여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제1항에 따른 통지를 합니다.
③ 제1항 및 제2항 단서에도 불구하고, 회원이 지정한 전자우편주소가 없는 경우 또는 회원이 지정한 전자우편주소로 통지할 수 없는 경우에 회사는 제2항 본문에서 정한 방법으로 통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가 회원의 전화번호를 알고 있는 때에는 그 내용을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을 전화 또는 문자로 안내합니다.

제12조(서비스의 이용시간 및 일시 이용 중지 등)
① 회사는 이용자가 연중 및 24시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운영합니다.
②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또는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 이용을 일시적으로 중지할 수 있습니다.
③ 제2항의 경우, 회사는 제11조에 따라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서비스 이용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해 배상합니다. 다만, 회사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증명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⑤ 회사는 원활한 서비스 운영을 위해 필요한 경우에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일로부터 최소 1주일 이전에 정기점검시간을 서비스 초기화면에 게시합니다.
⑥ 사업종목의 전환ㆍ폐업ㆍ파산 등의 이유로 회사가 서비스를 운영할 수 없는 경우에 회사는 제11조에 따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보상기준에 따라 이용자에게 보상합니다. 다만, 회사가 보상기준을 고지하지 아니하거나 고지한 보상기준에 대해 이용자가 거절한 경우에 이용자와 합의하여 보상합니다.

제13조(정보의 제공 및 광고정보의 전송 등)
①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의 이용에 필요한 정보를 서비스의 게시판 등에 게시하거나 비상업용 정보에 한해 이용자의 전자우편주소로 전송 등의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 이용자는 언제든지 수신 거절할 수 있으며, 회사는 수신을 거절한 이용자에게 전화ㆍ전자우편 등으로 정보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② 회사는 수신 동의한 이용자에 한해 전자우편 또는 휴대전화 문자 서비스 등을 이용하여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등의 거래관계를 통하여 이용자로부터 직접 연락처를 수집한 회사가 그 거래가 종료한 날로부터 6개월 이내에 자신이 처리하고 이용자와 거래한 것과 같은 종류의 서비스 등에 대한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경우에는 수신 동의하지 않은 이용자에게 그 정보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③ 제2항에도 불구하고, 오후 9시부터 그 다음 날 8시까지의 시간에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려는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별도의 사전동의를 받습니다. 다만, 전자우편으로 정보를 전송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④ 제2항의 경우에 이용자는 그 동의를 언제든지 철회할 수 있습니다.
⑤ 회사는 제1항 또는 제4항에 따라 수신거절 또는 동의철회를 하고자 하는 이용자가 전화요금 등의 비용을 부담하지 않고 수신을 거절하거나 동의를 철회할 수 있도록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⑥ 회사는 제1항 또는 제4항에 따라 수신을 거절하거나 동의를 철회한 이용자에게 그 처리결과를 통지합니다.

제14조(저작권 등의 귀속 등)
① 회사가 창작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식재산권(이하 “저작권 등”이라 합니다)은 회사가 갖습니다.
② 이용자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등을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에 대해 회사의 사전승낙 없이 복제, 전송, 출판, 배포 등을 하거나 제3자에게 이를 하도록 하지 않습니다. 다만, 「저작권법」등에 따라 허용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③ 회사가 이용자의 저작물을 사용하는 경우에 이용자의 사전허락을 받습니다. 다만, 「저작권법」등에 따라 허용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제15조(디지털 저작물의 저작권 등의 귀속 등)
① 회원이 서비스를 통해 발행한 NFT의 저작권 등은 해당 NFT의 발행자에게 귀속 됩니다.
② 회사에서 제공하는 무료 서비스에 사용되는 이미지 저작권 등은 회사 또는 회사와 계약된 업체가 가지고 있습니다. 회원은 무료 서비스 이미지를 허가된 방법으로만 사용할 수 있으며, 이를 위반하여 재편집한 형태로 판매나 납품하거나 2차 창작의 수단으로 사용될 수 없습니다.
③ 회원이 서비스를 통해 제러네이팅한 이미지 등이 타인의 저작권 등을 위반할 경우 이에 대한 모든 법적 책임은 행위를 한 회원에게 있습니다.
④ 회사는 회원이 업로드한 이미지 혹은 제너레이팅한 게시물이 제16조 제1항 각 호에 해당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사전통지 없이 이를 삭제하거나 이동 또는 등록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제16조(불법정보 등의 게시금지 및 삭제)
① 이용자는 서비스의 게시판 등을 이용하여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불법정보를 게시하거나 다른 이용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1. 음란한 부호ㆍ문언ㆍ음향ㆍ화상 또는 영상을 배포ㆍ판매ㆍ임대하거나 공공연하게 전시하는 내용의 정보
2. 사람을 비방할 목적으로 공공연하게 사실이나 거짓의 사실을 드러내어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내용의 정보
3. 공포심이나 불안감을 유발하는 부호ㆍ문언ㆍ음향ㆍ화상 또는 영상을 반복적으로 상대방에게 도달하도록 하는 내용의 정보
4. 정당한 사유 없이 정보통신시스템, 데이터 또는 프로그램 등을
훼손ㆍ멸실ㆍ변경ㆍ위조하거나 그 운용을 방해하는 내용의 정보
5. 「청소년 보호법」에 따른 청소년유해매체물로서 상대방의 연령 확인, 표시의무 등 법령에 따른 의무를 이행하지 아니하고 영리를 목적으로 제공하는 내용의 정보
6. 법령에 따라 금지되는 사행행위에 해당하는 내용의 정보
7. 개인정보 보호에 관한 법령을 위반하여 개인정보를 거래하는 내용의 정보
8. 총포ㆍ화약류(생명ㆍ신체에 위해를 끼칠 수 있는 폭발력을 가진 물건을 포함합니다)를 제조할 수 있는 방법이나 설계도 등의 정보
9. 법령에 따라 분류된 비밀 등 국가기밀을 누설하는 내용의 정보
10. 「국가보안법」에서 금지하는 행위를 수행하는 내용의 정보
11. 법률에서 금지하는 재화 또는 서비스에 대한 광고성 정보
12. 그 밖에 범죄를 목적으로 하거나 교사(敎唆) 또는 방조하는 내용의 정보
② 이용자는 서비스의 게시판 등을 이용하여 「청소년보호법」 제2조 제3호에 따른 청소년유해매체물 또는 이에 접속하거나 이용할 수 있는 정보를 게시하지 않습니다. 다만, 「청소년보호법」에 따라 청소년이 아닌 이용자만이 이용할 수 있는 게시판 등에의 게시 등은 그러하지 않습니다.
③ 이용자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서비스의 게시판 등에 게시하려면 회사의 사전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다만, 별도의 권한 없이 누구든지 쉽게 접근하여 글을 게시할 수 있는 게시판의 경우에는 사전 동의를 받지 않고 게시할 수 있습니다.
④ 제3항에도 불구하고, 회사가 명시적으로 게시 거부의사를 표시하거나 사전 동의를 철회한 경우에 이용자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게시하지 않습니다.
⑤ 제1항부터 제4항까지를 위반한 정보에 대해 회사는 그 정보를 게시한 자에게 통지하지 않고, 그 정보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 회사는 그 정보의 삭제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7조(임의의 임시조치)
① 회사는 서비스의 게시판 등에 게시된 정보가 사생활 침해 또는 명예훼손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한다고 인정되면 임의로 해당 정보에 대한 접근을 임시적으로 차단하는 조치 (이하 “임시조치”라 합니다)를 취할 수 있습니다.
② 제1항에 따른 임시조치를 취한 회사는 임시조치의 사실을 그 정보가 게시된 게시판 등에 공시하는 등의 방법으로 이용자가 알 수 있게 합니다.
③ 제1항에 따른 임시조치의 기간은 30일 이내로 합니다.

제18조(정보의 삭제요청 등)
① 회사를 통하여 일반에게 공개를 목적으로 제공된 정보로 사생활 침해나 명예훼손 등 타인의 권리가 침해된 경우, 그 침해를 받은 자는 해당 정보를 처리한 회사에게 침해사실을 소명하여 그 정보의 삭제 또는 반박내용의 게재(이하 “삭제 등”이라 합니다)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제1항에 따른 해당 정보의 삭제 등을 요청받으면 지체 없이 삭제ㆍ임시조치 등의 필요한 조치를 하고, 즉시 신청인 및 정보 게재자에게 알립니다. 이 경우, 회사는 필요한 조치를 한 사실을 해당 게시판에 공시하는 등의 방법으로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합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 게시판 등에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제42조에 따른 표시방법을 지키지 아니하는 청소년유해매체물이 게시되어 있거나 같은 법 제42조의2에 따른 청소년 접근을 제한하는 조치 없이 청소년유해매체물을 광고하는 내용이 전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그 내용을 삭제합니다.
④ 제1항에 따른 정보의 삭제요청에도 불구하고, 사업자는 권리의 침해 여부를 판단하기 어렵거나 이해당사자 간에 다툼이 예상되는 경우에 제17조에 따른 임시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제19조(회원탈퇴 및 자격 상실 등)
① 회원은 회사에게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다만, 정당한 사유가 있는 경우에 탈퇴처리를 유보할 수 있습니다.
②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행위를 한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 또는 서비스 등의 이용을 일시적으로 제한하거나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 다른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정보를 도용하는 등 서비스 운영 질서를 침해하는 행위
2. 계약 및 약관에서 금지하는 행위
3. 법령ㆍ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에 반하는 행위
4. 타 이용자의 민터 서비스 사용에 불이익을 주는 행위.
5. 회사의 서비스와 시스템을 이용하여 스팸 정보를 전송하거나 악성코드 프로그램을 유포하는 등의 범죄 및 불법적인 행위.
6. 회사의 시스템에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접근하거나 공격하는 행위
7. 회사의 데이터를 정당한 권한 없이 제3자를 통하여 복사, 퍼가기, 스크래핑 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행위
8. 저작권, 초상권 등의 제3자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9. 회사의 연락에 의도적으로 응대를 회피하는 행위
10. 다른 이용자 또는 회사의 권리나 명예, 신용 등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는 행위
③ 회원자격이 제한 또는 정지된 적이 있는 회원이 제2항에서 정한 행위를 2회 이상 하거나 30일 이내에 회원자격 제한 또는 정지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한 경우에 회사는 그 회원의 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④ 회사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킨 경우에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다만, 정당한 사유가 있는 경우에 회원등록의 말소를 유보할 수 있습니다.
⑤ 회사는 제2항 또는 제3항에 따라 회원자격의 제한 또는 정지, 자격상실 등의 조치를 취한 경우에 제11조에 따라 그 회원에게 그 사실 및 사유를 지체 없이 통지하고, 다음 각 호에 따른 기간 동안 소명기회를 부여합니다.
1. 회원자격의 제한 또는 정지 등 : 1주일 이상
2. 자격상실 : 30일 이상
⑥ 회사는 제2항 또는 제3항에 따른 회원자격의 제한 또는 정지, 자격상실 등과 별도로 그 회원의 행위로 인해 손해를 입은 경우에 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이 고의 또는 과실 없음을 증명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⑦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를 제한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 관련 제반 용량이 부족한 경우.
2. 기술상 장애 사유가 있는 경우

제20조(개인정보보호)
① 회사는 개인정보의 수집ㆍ이용, 제공 등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호와 관련하여 「개인정보 보호법」을 준수합니다.
② 개인정보의 열람, 정정, 처리정지 등 이용자의 권리는 「개인정보 보호법」에 따라 보호받습니다.

제21조(손해배상책임)
① 이용자는 사업자가 「개인정보 보호법」을 위반한 행위로 손해를 입으면 사업자에게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사업자는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증명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② 사업자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로 인하여 개인정보가 분실ㆍ도난ㆍ유출ㆍ위조ㆍ변조 또는 훼손된 경우로서 이용자에게 손해가 발생한 때에는 이용자는 그 손해액의 3배를 넘지 아니하는 범위에서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다만, 사업자가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음을 증명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제22조(법정손해배상의 청구)
제21조 제1항에도 불구하고, 이용자는 사업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개인정보가 분실ㆍ도난ㆍ유출ㆍ위조ㆍ변조 또는 훼손된 경우에는 300만 원 이하의 범위에서 상당한 금액을 손해액으로 하여 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다만, 사업자가 고의 또는 과실 없음을 증명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제3장 서비스 이용요금

제23조 (일반 원칙)
① 서비스 이용요금의 세부내역 및 변경사항은 회사 홈페이지에 명기합니다.
② 회원이 납부하는 서비스 이용요금이란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1. 제너레이팅 서비스 : 이미지 제너레이팅 서비스 이용 시 납입하는 사용료
2. 민팅 서비스 : NFT 민팅 서비스 이용 시 납입하는 사용료
③ 계약기간 중 서비스 이용요금의 변경은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현재 진행 중인 계약 기간에 소급 적용되지 않습니다.

제24조 (요금 결제의 방법)
① 서비스 이용요금은 다음 각 호에 따라 결제합니다.
1. 카드 결제의 경우 회사 홈페이지에서 로그인하여 직접 결제를 진행합니다.
2. 무통장 입금의 경우 회원이 입금을 완료한 후 입금 완료 이메일을 회사 고객센터로 발신해야 합니다.
② 서비스 별 이용요금 결제방법은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1. 제너레이팅, 민팅 서비스 이용요금은 회사의 홈페이지를 통하여 결제합니다.
2. 다른 부가서비스 이용요금의 경우 회사의 안내에 따릅니다.

제25조 (환불)
① 회사는 유료서비스의 하자를 보완, 수정할 수 없어 서비스가 이루어지지 않거나 정상적인 이용이 불가능한 경우 회원이 결제한 전액을 환불합니다.
② 회사는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을 진행하며,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이 불가능한 때는 이를 사전에 고지합니다. 다만, 수납확인이 필요한 결제수단의 경우에는 수납확인일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이를 환불합니다.
③ 제너레이팅 및 민팅 서비스를 이용하였을 경우 부분 및 완전 환불은 불가하며, 이용자의 귀책사유를 이유로 한 환불도 불가합니다.
④ 서비스 할인을 받았을 경우 해당 할인율 적용 금액만큼 차감하여 중도 환불액이 정산됩니다.
⑤ 환불 조치는 신청일로부터 15일 이내에 완료됩니다.

제26조 (과오금의 환급 등)
① 이용자가 제25조에 따라 요금을 결제할 때 과오금을 지급한 경우, 회사는 대금지급방법과 동일한 방법으로 과오금을 환급합니다. 다만, 동일한 방법으로 과오금의 환급이 불가능할 때는 즉시 이를 알리고, 이용자가 선택한 방법으로 환급합니다.
② 회사의 책임 있는 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사업자는 과오금 전액과 그 수령일로부터 환급할 때까지의 기간에 대해 연 6%(이보다 높은 이자율을 약정한 경우에는 그 약정이자율)를 곱하여 산정한 이자를 더하여 환급합니다. 다만, 이용자의 책임 있는 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에 사업자는 과오금을 환급하는데 소요되는 비용을 합리적인 범위 내에서 공제하고, 환급할 수 있습니다.
③ 사업자는 이용자의 과오금 환급청구를 거절할 경우에 과오금이 없음을 증명합니다.


제4장 분쟁해결 및 재판관할

제27조(분쟁해결)
① 회사와 이용자 간 서비스 이용계약과 관련하여 분쟁이 발생한 경우에 상호 협의하여 분쟁을 해결합니다.
② 제1항에 따라 분쟁이 해결되지 않은 경우에 회사 또는 이용자는 「저작권법」에 따른 한국저작권위원회,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기본법」에 따른 전자문서ㆍ 전자거래분쟁조정위원회, 「소비자기본법」에 따른 소비자분쟁조정위원회 등에 조정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③ 제1항에 따라 분쟁이 해결되지 않은 경우에 회사 또는 이용자는 「중재법」에 따른 중재를 통해 분쟁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 또는 이용자가 중재를 신청하기 위해 상대방과 서면으로 중재합의를 합니다.

제28조(재판관할)
회사와 이용자 간 서비스 이용계약에 관한 소는 소 제기 당시 이용자의 주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居所)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소 제기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아니한 경우에 관할법원은 「민사소송법」에 따라 결정합니다.